벤디트 키오스크, 숙박업 비대면 서비스 앞장서다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접어들게 되면서, 언택트(Untact)는 이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자연스레 그동안 이와 관련된 서비스들도 우리들의 생활에 안착하기 시작했다.

    특히나 요즘은 식당, 커피숍,  백화점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키오스크를 자주 볼 수 있다. 예전에만 해도 영화관에서나 볼 수 있었던 키오스크가 이제는 우리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머무르기 시작했다.    

실제로 한국 리서치가 작년 8월에 키오스크를 직접 이용해본 연령대의 비율을 조사한 결과, 20, 30대의 경우 90% 이상, 40대의 경우 80% 이상, 50대 70% 이상 등 대부분의 연령대 과반수가 키오스크 사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오스크는 어느덧 삼성, LG 등 대기업이 직접 제작에 돌입하는 인기 있는 제품이 되었다. 호텔부터 리조트, 모텔 등 숙박업 시장에서도 사용량이 증가하기 시작했다.    

모바일 사전 등록이나, 자사 앱을 통해 키오스크로 체크인을 하는 곳이 늘고 있다.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의 경우에는 ‘스마트 셀프 체크인, 체크아웃’ 서비스를 통해 다른 손님들과의 접촉점과 대기 시간을 줄이는 데 힘쓰고 있으며 롯데 리조트 속초는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발열 체크를 완료하고 로비를 거치지 않고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히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기사 전문 바로가기

불편한 자동화는 의미가 없다
더 이상 숙박업 고민으로 걱정하지 마세요
벤디트에 맡기고, 자유를 찾으세요

벤디트 뉴스레터 구독

최근 뉴스